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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메신저 손잡은 챗봇, 보험상품도 판다[진화하는 금융권 챗봇 서비스]
작성자 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3-11 19: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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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7


메리츠화재, 페북 메신저 추가단순히 대답하는 방식 벗어나고객 궁금증 포착해 정보 제공DB손보, 카톡 채팅창 활용다이렉트차보험 노안수술손쉽게 가입위치 입력없이 긴급출동 접수 보험사들이 온라인 소통 강화를 위해 선보인 챗봇 서비스가 진화하고 있다. 간단한 보험 상품 설명과 관련 민원을 단답형으로 알리는 기능을 넘어서 메신저와 접목되면서 보험 가입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메신저를 선호하는 2030세대와 접점 확대는 신규고객 유치 차원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있다. 보험사들은 향후 챗봇 서비스만으로 보험 가입을 끝낼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28일 보험업계 등에 따르면 메리츠화재는 지난 8월부터 AI 기반의 챗봇 '몬디'에 페이스북 메신저 서비스를 추가했다. 챗봇 '몬디'는 보장성 보험을 어려워하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평소 전화 상담에서 자주받는 질문들을 추려 이를 단순히 대답하는 방식에서 더 나아가 고지혈증고객들이 주로 암보험비교언제 무엇을 궁금해 하는지 상황을 포착해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메리츠화재는 메리츠화재 웹사이트에 방문하지 않지만 만성설사보험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와 접점을 만들기 위해 페이스북 메신저에 주목했다. 타깃층이 어린이보험비교주로 이용하는 메신저일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추가 고객 유치를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페이스북 구취메신저 봇은 메리츠화재가 개발한 700여개의 시나리오를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로, 채팅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하는 플랫폼과도 상호 유기적으로 연동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메리츠화재는 페이스북 내부 크리에이티브 팀과 광고팀의 지원을 받아 잠재 고객들의 욕창치료반응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 제작을 포함한 정교한 타깃팅 기술, 챗봇 동작 등을 개선했고, 결과적으로 전환율을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메리츠화재에 따르면 페이스북 메신저 챗봇 서비스 이용자의 20% 이상이 보험 가입이 예상되는 고객이었다. 향후 메신저 봇과의 대화만으로 보험 가입을 끝낼 수 있는 100% 챗봇 방식의 펫보험도 선보일 예정이다. DB손해보험은 다이렉트로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려는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더하고자 국내 최대 사용자를 가진 모바일 플랫폼인 카카오톡을 통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DB다이렉트 톡' 서비스를 지난 6월부터 시작했다. 플러스친구 채팅창을 통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암보험비교신규 가입이나 갱신 가입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긴급출동 접수도 가능해 내 차가 고장 난 위치에 대한 긴 설명을 고객이 입력하지 않아도 쉽게 접수할 강남역왁싱수 있다. DB손보에 따르면 6월말 이후 9월말까지 DB다이렉트 톡을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건수는 1만244건에 이른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비대면 채널 확대와 고객과의 온라인 소통 확대 차원에서 보험사들이 챗봇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며 "최근 메신저 서비스로의 확대는 2030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하면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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